샬롬~♡
오늘 말씀은(로마서 6:15-23) 은혜 아래, 하나님 관계 아래 있다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말씀합니다.
율법 아래에 있지 않고 은혜 아래에 있다, 죄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은 일종의 '코끼리 생각하기'와 같습니다.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하게 되면 코리부터 생각하게 됩니다.
죄도 마찬가지입니다.
울법 아래에서 '죄 짓지 말아라' 말하게 되면 죄를 묵상하게 됩니다.
늘상 죄를 생각하게 되고 언젠가는 죄를 짓고 넘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은혜 아래에 있다는 것은 죄를 짓지않기 위해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셨다, 그사랑이 놀랍고 감사하다, 내가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은혜받은 나는 무엇을 할 것이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은 무엇인가, 하나님과의 관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15절) 하나님과의 관계에 집중할 때에 죄를 지을 수 없게 된다, 죄 지을 겨를이 없게 된다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서 교훈을 묵상하고 하나님 마음 얻기를 원합니다.
1.은혜 아래에 있는 우리들은 죄로부터 해방되어서 의의 종이 되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16절) 우리가 무엇에 집중하느냐에 따라서 어떠한 종이 된다 설명합니다.
->죄에 집중하게 되면 죄를 지어서가 아니라 죄의 종이 됩니다.
->은혜에 집중하게 될 때에는 순종의 종, 의에 이르게 됩니다.
->죄에 집중하면 죄의 종이 되어 그결과 사망이요, 의에 집중하면 순종의 종이 되어 의에 이르게 됩니다.
->(17, 18절) 우리가 율법 아래에 살고 있었으나 우리에게 전해준 교훈의 모델, 복음, 예수님을 믿는 믿음, 연합함으로 십자가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 되어 죄로부터 해방되었다, 의의 종이 되었다 말합니다.
->죄의 종에서 복음, 은혜, 그리스도와의 연합,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알게 되어 죄로부터 해방되어 의에 종이 되었다 선언합니다.
2.의에 종이 된 우리는 거룩함에 이르는 생명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19절) 죄의 종이었을 때에는 우리의 몸,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내주어 죄의 지배를 받았으나 이제는 우리 몸을 의에게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러야 함을 설명합니다.
->'거룩함에 이르다'의 의미는 의에게 종이 되어 자신을 내주어라, 하나님의 의가 다스리게 하라입니다.
->하나님의 의가 우리를 다스리게 될때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독특한 인생, 거룩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거룩하다'는 구별됨, 독특함입니다.
->하나님을 만나게 되어 이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삶을 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세상사람들은 누군가의 삶처럼 살고 그 과정을 걷고 싶어하며 얻고 싶어하나 하나님을 만나는 거룩한 삶은 세상에 둘도 없는 삶, 나를 놀랍게 변화시키고 아름답게 빚어가시는 하나님의 손길, 나에게 맞춤형으로 찾아오는 복된 인생을 말합니다.
->이것이 '거룩함에 이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터치로 내삶이 아름답게 꽃 피어나는 것입니다.
->이 꽃은 둘도 없는 단하나의 꽃이며, 이것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 거룩함으로 꽃피우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20절) 죄의 종이 되었을 때는 의에대한 영향력에 관심도 없고 상관없었다 말합니다.
->(21절) 죄의 종으로 살아가던 우리가 맺은 열매는 사망, 죽음밖에 없었다 설명합니다.
->(22절) 그런데 이제 우리는 의의 종, 하나님의 종이 되어 거룩함의 열매인 영생을 맺었습니다.
->영생이란 단순히 오래사는 것이 아니라 참생명, 진짜생명, 영원한 생명, 변함없는 생명입니다.
->진정한 생명인 영생은 하나님을 만나서 나만의 꽃을 피우는 것입니다.
->(23절) 죄의 끝은 결국 사망, 하나님 없는 인생의 결국은 죽음입니다.
->우리는 죽음에 이르는 자가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서 영생의 선물, 은사, 은혜를 받았다 선포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다는 은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게 된 은혜, 예수님과 연합함으로 예수님의 죽음이 나의 죽음이 되고 예수님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 된 은혜, 마침내 율법 아래에 있지 않고 은혜 아래에 있게 된 은혜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은사, 은혜, 선물은 영생입니다.
->은혜란, 단순히 평안하고 어떠한 일을 잘 마치게 해주시는 수준이 아닙니다.
->은혜에도 컨텐츠,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은혜에 집중하는 것, 핵심이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교훈의 본을 알아야 하며, 우리에게 주신 은혜의 본질과 내용, 하나님이 주신 은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로마서 4-6장에 이르러 설명하고 있는 구원의 은혜, 그리스도와의 연합, 율법 아래에 있게 된 은혜를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은혜, 은사를 알게 될 때 생명, 영생이 됩니다.
*오늘 로마서 본문은 우리가 더이상 죄의 종이 아니라 의의 종이 되었다 말씀합니다.
*의의 종으로써 거룩함에 이르는 생명의 열매를 맺어야 한다 권면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내용을 철저하게 깨닫고 생명을 누리는 우리 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