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오늘 말씀은(민수기 17:1-13) 하나님께서 레위지파, 제사장 아론에 대하여 특별한 권위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오늘 본문에서 특별한 사건을 보여주십니다.
(2절) 각 지파별로 지도자들에게 지팡이 하나씩 열두개를 거두어들이며, '지도자의 이름을 다 쓰라' 말씀합니다.
(3절) '레위지파에는 아론의 이름을 쓰라' 말씀합니다.
(4절) '지팡이들을 회막안 증거궤 앞에 두라' 말씀합니다.
(5절)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 싹이 날 것이다' 말씀합니다.
지팡이는 마른 막대기이며, 싹이 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불가능한 일을 일으키시겠다 말씀하시며 하나님의 마음이 누구에게 가 있는지, 누구를 선택하셔서 귀한일을 맡기시는지 모든이들에게 보여주시겠다 말씀합니다.
오늘 아론의 싹난 지팡이의 유명한 이야기를 함께 묵상하면서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을 깨닫고 하나님의 마음 얻기를 원합니다.
1.하나님은 자신이 예고한 일을 그대로 이루시는 능력의 하나님으로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말씀하신 그대로 이루시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5절) '내가 택한 자의 지팡이에는 싹이 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6-8절) 열두개의 지팡이를 증거의 장막 안에 두고 이튿날 모세가 장막 안에 들어가 보니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열매가 열렸더라 기록합니다.
->마른막대기에서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 열매가 열린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지팡이에서 일어난 현상은 보통식물이 열매를 맺는 과정이며, 지팡이에서 모두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팡이에서 우연히 싹이 난 것이 아니라 지팡이 곳곳에서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열매가 열려 있었다는 것입니다.
->불가능한 일이 우연히 일어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예고하신 것입니다.
->이 사건은 우리가 믿는 여호와 하나님, 태초에 모든 것을 창조하신 창조자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대로 이루시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이 세상의 수많은 권위자들, 왕들, 우두머리들이 권력을 얻고 유지하면서 사용하려고 하는 이유는 자기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능력을 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힘이 생기게되면 사용하고 싶은 이유는 내가 원하고 옳다 생각하는대로 성취하려는 욕망 때문입니다.
->역사의 흔적을 남긴 대단한 왕들의 특징은 자기 생각을 그대로 옮기고 역사적 유물을 건축하고 성취하여 자기의 힘과 권력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인간 왕은 실패, 한계가 있으나 하나님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 광대하심을 말씀하신대로 이루시며, 나타내십니다.
->이것이 하나님 힘의 원천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말씀하신대로 이루시는 것에서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하여 능력, 권능, 위엄, 영광의 하나님이심을 찬양하는 것이 공허한 찬양이 아닌 것은 말씀속에 나타나있습니다.
->우리가 믿고 섬기는 하나님은 말씀하시며, 말씀대로 이루시고 권능과 능력을 나타내는 분이십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들지만 주의 말씀은 영원하고 그대로 성취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날마다 주님께 나아와서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날마다 주님께 나아와서 말씀을 붙잡고 의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말씀하신대로 이루시는 권능의 하나님을 바라보는 우리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2.하나님의 마음이 모세와 아론에게 있음을 명확하게 드러내십니다.
->하나님은 앞서 나온 반역의 사건들을 심판하시며, 이미 하나님의 뜻을 보이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기념비적 지팡이 사건을 통해서 대대로 모세와 아론의 권위를 세워가십니다.
->(9절) 모세가 가지고 나온 지팡이를 보았고 각자 자기 지팡이를 집어들었으며, 그순간 그들은 유독 한 지팡이에서만 생명활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보게 된 것입니다.
->자연현상으로는 하루만에 일어날 수 없는 일임을 보여 주셨습니다.
->(10절) 아론의 지팡이가 반역자들의 표징이 되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모세, 아론, 그외 지도자들이 지팡이를 보았고 지팡이 이야기는 금세 이스라엘 회중에게 퍼졌을 것입니다.
->이전의 심판사건의 연쇄선상에서 하나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나의 마음이 누구에게 있는지 너희에게 보인다고 말씀하시며, 모세와 아론의 권위를 세워주십니다.
->하나님의 의중이 모세와 아론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드러내십니다.
->싹난 지팡이는 하나님의 권능이 임한 엄청난 결과물이며, 증거궤에 넣게 됩니다.
->증거궤 안에는 모세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율법의 돌판,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려진 생명양식 맛나가 담겨진 항아리가 있으며, 아론의 싹난 지팡이가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이 모든것이 하나님의 권능과 임재를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특별한 지위를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 율법을 받은 나라, 율법 아래에 사는 모델나라이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생명양식으로 채우심을 보여주신 것이 맛나 항아리입니다.
->하나님이 떡, 밥, 빵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말씀대로 살 것이다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누가 생명의 주인인지, 인생을 책임지는 분이신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후 싹난 지팡이를 통해서 하나님의 권능이 모세와 아론을 통해서 드러남을 보여주십니다.
->또한 앞으로 하나님께 제사하며, 만나고 향을 피워 올려드리는 귀한 직분은 레위지파에게 고정적으로 맡기시겠다는 것을 다시한번 천명하시는 것입니다.
->싹난 지팡이를 증거궤에 보관하시는 것은 대대의 표징, 기념비적 사건으로 만드신 것입니다.
->우리 삶에도 기념비적 사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이 든든히 세워져가는 것에 있어서 기념비적 사건, 하나님의 능력의 기념비가 계속 세워져가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경험하는 수많은 간증들이 존재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하여 능력, 권능, 위엄, 영광의 하나님을 고백합니다.
*오늘 하나님은 말씀하시는대로 이루시는 분이시며, 말씀에 능력이 있으신분이다 말씀합니다.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공허하지 않고 말씀대로 이루시는 분임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모세와 아론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드러내시며, 이스라엘에게 기념비적 사건을 세워 가신다 교훈합니다.
*오늘 하나님 앞에서 기도할때 하나님의 변함없는 말씀, 능력의 말씀,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을 의지하여 나아가길 원합니다.
*'우리 삶에 대대로 기념비적인 사건을 세워 주옵소서' 기도하며 기념비적 사건을 통해 믿음안에서 든든히 뿌리를 내리고 주님과 동행하며, 살아가야 됩니다.
*오늘 이러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 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