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오늘 말씀은(히브리서2:10-3:6) 천사보다 높으신 분이 왜 고난받으셨는지, 종(모세)과 아들(예수)의 차이에 대해 변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은혜입니다.
1.천사보다 높으신 그 분이 왜 고난을 받으시는가??의 답변입니다.
->만물을 창조하시며 보존하신 하나님의 많은 자녀들의 구원이 온전하게 되었으며 합당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구원을 받은 우리도 하나님으로 부터 나왔으며 형제라고 부르십니다.
->구원을 갈망하는 하나님의 백성도 육체를 가졌으니 예수님 또 한 육체를 갖고 죽으심으로 마귀를 멸하셨으며 마귀도 핑계할 수 없다 말합니다.
->우리 인간의 실상인 죽음의 종노릇, 사망, 불안, 근심에 매여 있는 우리를 건져내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이 몸을 입고 시험을 모두 받으셨으니 우리를 도우실 수 있으십니다. 우리와 같은 모양이 되어 온전케 되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앞에서 세례, 고난 모두 핑계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상대방의 마음을 안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이나 예수님은 우리의 몸을 입고 우리와 같이 고난을 받으셨기에 온전하고 완전한 구원을 주시는 분이시며 이것이 천사보다 높으신 분으로써 참 하나님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돕기위해 고난을 마다하지 않으셨습니다.
*이토록 우리를 사랑하시고 온전히 구원하시길 원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묵상하면서 구원의 창시자 되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받아누리는 하루되기를 기도합시다.
2.종과 아들의 차이는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입니다.
->천사보다 높은 분, 구원의 창시자이며 우리가 믿는 우리 신앙의 핵심은 예수님이며 예수님을 생각하고 붙잡아 우리의 마음 속, 인생 속, 언어 속에 깊이 새기고 주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께 초점을 맞추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구약성경의 배경을 갖고 있는 히브리사람 그리스도인은 율법, 출애굽의 역사를 견인한 지금의 이스라엘 백성이 있는 것은 모세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구약의 중요한 인물입니다.
->중요하게 알고 있는 모세보다 크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
->모세가 신실하게 사역을 감당하였으나 모세는 종이며 예수님은 아들이다 말합니다.
->아들이 더 큰 이유는 장차 상속자가 되실 분이기에 천사보다 높으며 모세보다 높은 분이다 정리합니다.
*우리와 같이 혈과 육을 입으시고 고난을 받으시므로 온전한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고난을 받으셨으므로 우리를 깊이 체휼(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며 몸소 체험하심)하십니다.
*우리를 사랑하시고 온전한 구원으로 우리를 만나 주십니다.
*우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으니 우리의 고난과 고통을 모두 아십니다.
*사람이 상대방의 마음을 안다는 것은 거짓말이나 예수님이 안다 하심은 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