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오늘 말씀은(요한일서5:13-21) 요한복음과 요한계시록을 기록한 예수님의 제자 사도 요한이 믿음의 형제, 자매들에게 보낸 위로와 권면의 편지글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승천을 목격하였으나, 시간이 흘러 역사적 사실이 옛이야기로 취급받으며, 당시 초대교회가 세상으로부터 거센 공격과 도전을 받게 됩니다.
->특히, 이단과 영지주의자들은 복음의 말씀을 세상철학과 인간이론에 첨부하여 거짓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어지럽게 하였습니다.
->사도 요한은 믿음의 공동체인 교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을 믿고 지키며, 그리스도인답게 행동할 것을 권면하면서 위로하는 글을 보내게 됩니다.
->사도 요한이 서신서를 쓰게한 사람들, 복음과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사람들을 적그리스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적그리스도인은 거짓을 말하고 진리를 행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참된 복음이 아니라, 거짓된 복음, 변질된 복음을 얘기하면서 복음의 진리를 거부합니다.
->사람들에게 물리적 아픔과 고통을 주는 것만이 악행이 아니라, 우리의 영을 패악한 길로 인도하는 것도 악행입니다.
->적그리스도인들은 복음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가운데 하나님의 나라로 가는 것을 방해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부정했습니다.
그들은 복음이 아니라, 그들이 이해했던 하나님, 사람이 설명할 때 이해할만한 복음을 참되다고 말하며,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가르쳤습니다.
->복음은 인간의 지혜와 지식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이며, 말씀가운데 분명하게 일어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입니다.
이것이 믿어지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천 년 전이나, 지금 우리들가운데에도 적그리스도가 있으며, 많은 교인들을 잘못된 복음의 길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복음의 진리를 선포합니다.
*(4:10)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가운데 보내셨으며, 이것은 예수님이 재림하는 그날까지 변하지 않는 복음의 진리이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 복음가운데 우리 삶의 길이 있고,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믿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이 축복으로 다가올 줄 믿습니다.
->요한일서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과 함께 하늘에서 주어진 영원한 삶을 누리며, 살아가야 한다 말씀합니다.
*(5:13)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는 우리 모두에게 영원한 생명, 영생이 있음을 말합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그저 복받기위함이 아니며,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원자로 믿고 예수와 함께 동행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가운데 주어지는 것, 믿음이 성장할수록 깨달아가는 것은 내 삶가운데 영원한 생명이 있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통해 영원한 하나님 나라로 가는 통로를 만들어 주셨음을 알게 됩니다.
->우리는 영생의 믿음을 갖고 살아갈 때에 담대함이 있습니다.
->이땅가운데 살아갈 때 만연해있는 죄악들로 인해 아픔과 슬픔을 당하게 되나, 그럼에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니 무너지지 않는다는 확신, 승리의 담대함이 우리가운데 있게 됩니다.
*믿음의 담대함이 우리가운데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는 우리는 넘어질수는 있으나, 무너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땅가운데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사람들, 예수를 모르는 사람들은 죄악, 슬픔, 고통가운데 자신이 버틸 수 있는 한계에 다다랐을 때, 무너지며 포기하게 됩니다.
*(14절)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가는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는 기도입니다.
->영생을 믿는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는 죄악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이며, 확실한 승리의 수단입니다.
->우리의 부족하고 연약함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세상에서 강하고 지혜, 지식이 넘쳐나는 사람도 죄앞에서는 무기력합니다.
->우리의 힘만으로 죄악을 이겨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의 능력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세상의 여러가지 문제들로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기도하십시오.
->부족한 기도일지라도 들어주시며, 기도의 방향을 하나님의 방향으로 바꾸어가십니다.
->내가 원했던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고, 하나님 뜻의 기도로 따라가게 될지라도 그것을 인정하고 납득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힘, 능력입니다.
->그리고 그 길 가운데 내 인생을 풍성하게 해주시며, 영생임을 보여주십니다.
->삶의 어려움이 없을지라도 매일 우리삶의 모습가운데 기도하십시오.
->어떠한 기도제목도 좋으며, 어떠한 기도 방법도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올바른 길, 원하시는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영생에 합당한 자로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기도하는 우리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1절) 사도 요한은 주님과 동행하는 삶, 영생의 삶을 살아갈 때, 우상에게서 멀리하라 당부합니다.
->오늘 말씀에서 우상이란? 거짓복음을 전파하며, 왜곡된 진리를 이야기하는 영지주의자들과 그 사상을 말합니다.
->오늘날 우상은 잘못된 복음 뿐 아니라, 이땅의 정욕, 탐욕으로 만들어진 모든것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을 단절시키는 모든것이 우상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다른것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예수님, 십자가를 바라보고 의지하며, 하루하루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십자가만이 하나님의 사랑, 은혜, 소망, 승리,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 영생이 우리가운데 있습니다.
이것만 붙잡고 바라보며 가야합니다.